매스틱 정보
home
매스틱 스토리
home
💡

매스틱 특허

(주)매스틱코리아는 한국 최초의 매스틱을 함유한 치약조성물 특허를 가지고 있습니다. 헬리코박터와 치주 세균 예방이 핵심이죠. 이 특허로 국제 발명전에서 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제조하는 매스틱 치약 제품들에 적용되는 국내 유일의 매스틱 치약 특허 기술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후로도 우리는 꾸준히 다양한 제품 개발에 도전했고, 새로운 발명 특허에도 계속 도전해 왔습니다.

매스틱 오일 특허 등록

기존의 매스틱 치약 조성물에 대한 특허에 더해 최근 우리는 위 건강 개선 및 헬리코박터균 억제를 위한 매스틱 조성물을 개발하여 3종의 발명 특허를 등록 완료했습니다!
원천 발명의 명칭은 “위 건강 개선 및 헬리코박터균 억제를 위한 매스틱 및 천연물 유래 추출물을 포함하는 조성물 및 그 용도“입니다. 좀 길기는 하지만, 발명의 명칭 자체에서 매스틱을 함유한 이 특허 조성물이 가진 효과를 아주 명백하게 드러내고 있습니다.
우리가 “매스틱스 매스틱 오일” 제품 개발과 특허 등록까지 여러 우여곡절이 있었습니다. 한 단계 한 단계 쉬운 일이 없었죠. 헬리코박터 항균 시험은 특히 더 긴 과정이 필요했습니다. 시제품을 만들기 위해서도 몇 번이나 제조업체를 변경해야 했죠.
하지만, 결국 우리가 받아낸 특허증이, 그리고 등록된 발명의 명칭이 그 정직한 노력에 대한 보상이라 생각합니다. 정말 기쁜 일입니다!

구강 관리에서의 특허 활용

이번에 등록된 이 식품 조성물은 핵심적인 효과는 헬리코박터균 억제입니다. 이 특허 기술은 먹는 식품 뿐 아니라, 치약과 가글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음식이 위로 들어가는 통로인 구강이 헬리코박터의 감염 통로가 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헬리코박터 보균자의 잇몸에서 헬리코박터가 종종 발견되죠.
그래서 이 특허를 치약과 가글에 활용한 파생 특허도 등록되었습니다. 매스티키스 매스틱24K치약과 매스티키스 프레시 가글 제품이 이 특허 기술이 처음 적용된 구강 제품들이죠.
(주)매스틱코리아는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 개발, 좋은 품질의 제품으로 고객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