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틱 정보
home
매스틱 스토리
home
🖌️

치약과 화장품 튜브 끝 검은색 띠의 진실은?

아직도 인터넷에 떠도는 소문이 하나 있는데요,치약과 화장품의 튜브 끝에 있는 | 자 표시의 색깔에 대한 소문입니다.
그 표시가 검은색 초록색 빨간색 등 다양한 색으로 찍혀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추측성 소문이 돌았던 것이죠. 아직도 그 소문을 사실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이 계세요.
무슨 내용일까요?
그 띠는 성분 등급을 나타내는 것이다. 검은색이면 인공 화학 성분 초록색이면 천연 성분 파란색은 천연 + 의약 성분 빨간색은 천연 + 화학 성분
라는 소문이었는데요…

그런데 말입니다!

이 이야기를 전하는 사람마다 하는 이야기가 조금씩 다르더군요. 그리고, 한 일본인 지인을 통해 들은바로는 일본에서도 이런 소문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분도 그렇게 알고 계시더군요.  
혹시 일본에서 들어온 소문일까요??
이 소문은 사실일까요?그렇게 따져 보면, 우리가 만드는 매스티키스 매스틱24K 치약을 한 번 볼까요?
와! 청록색이네요! 제품의 메인 색상과 같은 색인데요? 이것도 초록색으로 봐야 할까요? 그럼 소문대로라면 천연 성분으로 안전한 건데요? 물론 아주 좋은 성분만 쓴 건 사실입니다만!
매스티키스 매스틱24K 치약을 보면 튜브 끝에 청록색의 아이마크가 찍혀 있습니다

아이마크의 용도

지금 집에서 쓰시는 치약, 화장품 가운데 플라스틱 튜브로 된 제품들을 다 확인해 보세요. 대부분 튜브의 끝 실링 부분에 저 마크가 찍혀 있을 겁니다.색상도 다양합니다. 물론 검은색이 많을 겁니다.
업계에서 이 표시는 ‘아이마크’라고도 불립니다.그런데 모든 마크의 공통점이 보이시나요?

아이마크가 튜브의 정 가운데에 있다는 것입니다.

용도를 유추해 보실 수 있겠지요?

아이마크의 용도는 제품의 정중앙을 표시하는 것입니다.

이런 튜브 형태의 제품은 끝 부분을 고열로 꽉 찝어 밀봉하는, 실링이라는 단계로 마무리됩니다.그런데, 자동화된 기계가 실링을 할 때에 아무 각도로 실링를 해 버리면,제품이름이 나오는 정면과 설명이 들어간 후면이 옆으로 돌아가 버리게 되죠.불량이 나옵니다. 아래 제품들처럼요.
이렇게 실링 각도가 안 맞으면 제품의 정면이 비뚤어져 버리죠. 판매하기 어렵게 됩니다.
위 제품은 마음 아프게도 아이마크가 있는데도 튜브를 마감하면서 제품이 돌아갔네요. 불량입니다.
어쨌든 아이마크는 이렇게 제품의 정중앙을 맞추기 위해, 기계가 인식하도록 하기 위한 용도일 뿐입니다.

그러면 왜 검은색, 초록색 등 다양한 색상으로 표시되는 거죠?

그건 그냥 제품 인쇄할 때 사용한 색을 쓴 것 뿐이에요~ 우리 제품들도 제품의 메인 색상을 그대로 아이마크에 쓰고 있습니다. 청록색, 초록색 이렇게요.만약 제품에 검은색만 쓰거나 검은색을 주로 썼다면 아이마크도 검은색으로 쓰겠죠. 사실, 제품 디자인한 디자이너 마음이죠.
결론은,

“치약 튜브의 I 마크의 진실은 성분과 아무 상관 없다” 입니다~

단지 제품 포장을 위해 정중앙을 나타내는 표시일 뿐입니다!
저 마크의 색상은 아무런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제품은 저런 표시가 아니라 실제 사용된 성분, 효과로 판단되어야 하겠죠.
특히 몸에 쓰는 제품은 내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성분을 꼼꼼히 확인해야죠.
환경호르몬으로 여겨지는 성분들을 생각없이 쓰다가 나도 모르는 사이에 만성적인 문제를 만들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특히 소듐라우설페이트(SLS),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SLES) 등 유해 합성 계면활성제나 합성 향료 들어 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우리 매스틱코리아에서 제조하는 모든 제품은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는 좋은 성분들만 사용합니다.매스틱 말고도 같이 사용된 좋은 원료 성분을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