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틱 정보
home
매스틱 스토리
home
🦠

모낭염균과 탈모의 관계

탈모의 원인 중 하나 두피모낭염. 모낭에 염증이 생기고 붓거나 아프게 되는 원인이 뭘까요? 두피에 나는 뾰루지, 모낭염과 세균, 샴푸 그리고 탈모와의 연관성을 살펴봅니다.
탈모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인구가 급격히 늘고 있습니다.
나이든 남성만 탈모 고민을 하는 것처럼 여겨지던 때가 있었죠. 그런데 지금은 20대도 여성들도 다양한 원인으로 탈모를 겪으며 고통받고 있습니다.
탈모에는 여러 원인이 있는데, 그 중 하나인 두피모낭염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두피모낭염이란?

머리카락 뿌리가 있는 부분, 즉 모낭에 염증이 생기면 빨갛게 튀어나오거나 붓거나 심지어 고름이 나기도 합니다. 가렵기도 하다가 심하면 아프기도 합니다. 이런 두피모낭염을 흔히 두피 여드름, 뾰루지라고 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두피모낭염이 반복되고, 많이 나타나게 되면 모낭이 손상되어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습니다. 더 심해지면 모낭이 파괴되어 탈모의 원인이 됩니다. 여드름 잘못 짜면 흉터가 남듯이, 두피 모낭염도 억지로 손으로 짜내려고 하거나 상처가 심해져 흉터가 생기면서 탈모로 이어질 수 있는 거죠. 이미 탈모 증상을 겪고 있는 분이라면 모낭염이 탈모를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모낭염의 원인은?

세균 즉 모낭염균, 흔히 여드름균이라고 하는 세균, 곰팡이, 과다한 피지 등이 두피 모낭염의 주된 원인입니다. 각질이 모공을 막아 피지 배출을 어렵게 해서 염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자극적인 화학 성분이 포함된 샴푸나 헤어 스타일링 제품도 원인이 될 수 있겠지요. 또, 두피에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되게 하는 생활 습관이 있다면 그역시 한 요인이 됩니다.
두피 모낭염은 쉽게 재발하고 문제가 반복됩니다. 잠시 호전된 것처럼 보일지라도 언제든 쉽게 재발할 수 있습니다. 가장 근본적인 원인인 세균이 박멸되어야만 영구적으로 사라질 수 있습니다.

두피모낭염을 일으키는 여드름모낭염균

두피 염증과 문제를 없애려면 일단 근본적으로 여드름모낭염균을 없내는 것이 필요하죠! 두피의 각질과 비듬을 잘 없애주는 두피 스케일링도 도움이 됩니다.
또, 아침보다 밤에 자기 전 샴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샴푸하고 하루 종일 돌아다니며 땀도 흘리고, 미세 먼지나 각질이 쌓이기도 하고, 피지가 분비된 상태인데, 그대로 잠들면 상태는 더 심해지겠죠. 따라서, 밤에 잠자리 들기 전에 두피 관리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가 개발한 두피엔매스틱샴푸는 항균력이 뛰어난 천연 성분인 매스틱 오일을 함유한 특허 제품입니다. 실제로 여드름모낭염균에 대해 단 3분만에 99.9% 감소 효과를 확인했습니다. 비듬균에도 항균력이 확인되었어요. 거기에 식물 유래 계면활성제로 부드럽게 두피 딥 클렌징을 해 주어 노폐물은 효과적으로 씻어내 줍니다. 두피에 좋은 허브 성분으로 두피와 모공에 영양까지 공급합니다. 식약처 인정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제품입니다. 미국 FDA 허가도 받았구요.
핵심 성분인 매스틱은 그리스 키오스에서만 생산되는 천연 발삼으로, 강력한 항균력, 항염, 상처 치료 효과로 유명하죠. 유럽에서는 전통 허브 약재로 인정되어 의약품으로 사용되고도 있습니다.
두피엔매스틱 샴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제품 페이지를 참조하세요.